본문 바로가기
종도사님 말씀/대도문답

상제님은 인간의 문제를 어떻게 진단하셨습니까?

by 알라뷰 소녀시대 2017. 11. 3.
반응형

문. 상제님은 인간의 문제를 어떻게 진단하셨습니까?
 
답. 상제님은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제는 병든 천지를 바로잡아야 된다.(道典 2:58:2)
선천에는 상극의 이치가 인간과 만물을 맡아서 전란이 그칠 새 없었다.(道典 2:17:2)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 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느니라.(道典 2:43:1)

 
 
이 말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진정한 인간 구원이란 인간의 문제만 가지고는 도저히 이룰 수 없습니다. 병든 천지, 즉 선천 상극의 천지 질서부터 바로잡음으로써만 인류를 근원적으로 건져낼 수 있습니다. 가을 개벽기에 오신 상제님께서 이 문제의 심각성을 인류구원의 새로운 주제로 선포하심으로써, 비로소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친정시대를 현실 역사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세수 서른한 살 되시던 신축년, 1901년 음력 7월 7일 신천지 대도통문을 여신 후 “신축(辛丑: 도기 31, 1901)년 이후로는 내가 직접 이 세상을 맡아서 다스린다.”(道典 4:3:7)고 천지에 선언을 하셨습니다. 
 
문. 상제님이 아니면 인간 문제는 결코 해결될 수 없는 건가요?

답. 만약에 상제님이 인간으로 오시지 않았다면, 지상의 인간은 천상 호천금궐 보좌에서 우주를 통치하시는 진짜 하나님이 계시는지조차도 알 수 없었을 것입니다. 물론 서교의 일부 영적 지도자나 신도들, 동양의 도가나 유가에서 좀 트인 사람들 몇이 ‘천상보좌에 하나님이 계신다, 상제님이 계신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짜 상제님이 계신지, 진정 상제님이 인류를 건질 수 있는 전지전능한 능력이 있으신지, 상제님이 인류구원의 뜻을 가지고 계신지, 이런 문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상제님이 오시지 않았다면, 누구도 제대로 알 수 없는 것입니다. 
 
인간의 문제는 오직 인간에 의해서 끌러지고, 인류 역사 또한 인간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천상에서 당신이 보낸 성자들이 인간으로 와서 동서양 각 문화권에 가르침을 내려준 것처럼, 아무리 천상의 지존자 하나님이시라 할지라도, 선천 봄여름의 문화를 추수하시기 위해서는 꼭 인간으로 오셔서 인간의 길을 걸으십니다. 그리하여 인류가 ‘아,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셨구나.’ 하는 깨달음을 통해 상제님 진리를 받아들이고, 또 그 진리를 생활화하여 지상에 아버지의 조화선경을 건설해 나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을 문화를 여는 인간역사의 과정입니다. 
 

기4df3~1


다시 말해서 인간역사는 숱한 인간의 피와 땀, 희생을 통해 인간의 손으로 우주 1년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도를 지상에 펼쳐 나가는, 그리하여 마침내 하나님의 궁극의 이상 세계를 지상에 건설해가는 과정입니다. 때문에 상제님의 도법, 상제님의 진리를 제대로 소화하여 세상에 끊임없이 선포하는 것은,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의 도를 받은 일꾼들의 참으로 위대한 과업인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