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말씀/대도문답

조상님 생전의 삶이 지금의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나요?

by 알라뷰 소녀시대 2017. 11. 12.
반응형

5천 년, 6천 년 내려오면서 사회생활을 좋게 한 씨종자가 있다. 할아배, 증조 할아배, 고조 할아배, 4대 5대 6대 7대 올라가면서 남 속이지 않고 음해하지도 않고 남도 도와주고 세상살이를 잘한 사람들이 있다. 그러면 대대로 그 할아버지와 같이 한 세상을 산 사람들이 있을 것 아닌가? 사회라 하는 것은 더불어 살게 되어 있지 혼자는 못 사는 것이다. 조상들이 도움을 준 사람들, 그 신명들이 다 좋게 도와준다. 
  
또 악하게 산 조상들로부터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있다. 계집도 도둑맞고, 여자도 박씨 남편을 모시고 살았는데 손가하고 정이 들어서 애기 설 때 손가 종자를 받아 몰래 낳기도 하고 말이다. 그 박가는 제 아들인 줄 알고 좋다고 키우거든. 그런데 사실은 그게 손가다. 그렇게 손가가 박가 행세를 하면서 지금까지 내려온다. 그건 잘못되지 않았는가? 
  
헌데 사람은 모르지만 신명들은 그걸 안다. 피해당한 신명들이 ‘저놈은 악마의 종자다. 저건 앞 세상, 개벽하는 세상에 제 길을 못 찾는다.’고 나온다. 
  
상제님 말씀이 “적덕가 (積德家)의 자손이 들어왔다 나가려 할 것 같으면 ‘너는 여기를 떠나면 죽느니라.’하고 뒤통수를 쳐서 집어넣고, 적악가(積惡家)의 자손이 들어오면 ‘너는 여기 못 있을 데니라.’ 하고 앞이마를 쳐서 내쫓는다.”고 하셨다. 신명들이 거부를 한다는 말이다. 
  
그래서 상제님 말씀에 “각 성의 조상신들이 천상에서 자손 하나라도 살 길을 틔워주려고 60년씩 공을 들여도 그 티오(T.O.)를 얻어내지 못했다.”고 하신 것이다. 
  
이번에는 선악을 플러스마이너스 해서 죄 많이 지은 자손들은 신명들이 절대로 받아주들 않는다. 그래서 상제님 말씀이 “나를 만나려면 삼생(三生)의 인연이 있어야 된다.”고 하셨다. 전생, 차생, 후생. 또 “내게 기도하기 이전에 조상에게 먼저 기도를 해라.” 하는 말씀도 있다.


출처: 증산도 공식 홈페이지(http://www.jsd.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