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를 알려드립니다

STB 증산도 아침수행, 태을주를 비롯한 전 주문수행

by 알라뷰 소녀시대 2016. 7. 26.
반응형

https://youtu.be/Obsq2Ermko8

우주의 가을은 모든 것이 영그는 계절인 만큼, 수행법 또한 천지 기운을 나의 온 몸으로 받아내려 내 심신과 영혼을 성숙시키는 것이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증산도의 수행법이다. 증산도의 수행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반복해서 주문呪文을 읽어 심신의 건강과 평화를 얻는 주문수행이고, 다른 하나는 온 몸을 움직이며 천지기운을 받아내리는 동작수행이다. 주문수행은 몸을 움직이지 않는 까닭에 정공靜功이라 하고, 동작수행은 몸을 활발히 움직이며 수행하는 까닭에 동공動功 혹은 도공道功이라 한다.
증산도에는 상제님이 내려주신 태을주, 오주 등 여러 가지 주문이 있다. 이들 주문 가운데서도 증산도 신앙인은 특히 태을주太乙呪 수행에 힘쓴다. 한마디로 증산도 신도라면 언제나 태을주를 입에 물고 있어야 한다.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 사파하, 스물석 자로 된 태을주는 증산 상제님이 내려주신 생명의 주문, 만사형통 주문이다. 태을주를 읽는 것은 증산도 신앙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이자 수행이다. 안운산 종도사님은 "피가 순환하듯 호흡을 하듯 몸에서 태을주 냄새가 나도록 읽고 또 읽으라."고 말씀하신다.
온 몸을 움직이며 천지 기운을 받아내리는 도공道功에 대해서는 신도 각자가 도장을 찾아 그 수행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