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너희들은 오직 정의(正義)와 일심(一心)에 힘써 만세의 큰복을 구하라.

by 알라뷰 소녀시대 2017. 2. 24.
반응형

지신명이 나의 명을 받들어 가을 운의 대의大義로써 불의를 숙청하고 의로운 사람을 은밀히 도와주나니

악한 자는 가을에 지는 낙엽같이 떨어져 멸망할 것이요, 참된 자는 온갖 과실이 가을에 결실함과 같으리라.


★ 이 때는 천지성공 시대

1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 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느니라.

2 내가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후천을 개벽하고 천하의 선악(善惡)을 심판하여 후천선경의 무량대운(無量大運)을 열려 하나니

3 너희들은 오직 정의(正義)와 일심(一心)에 힘써 만세의 큰복을 구하라.

4 이 때는 천지성공 시대(天地成功時代)니라.

5 천지신명이 나의 명을 받들어 가을 운의 대의(大義)로써 불의를 숙청하고 의로운 사람을 은밀히 도와주나니

6 악한 자는 가을에 지는 낙엽같이 떨어져 멸망할 것이요, 참된 자는 온갖 과실이 가을에 결실함과 같으리라.

7 그러므로 이제 만물의 생명이 다 새로워지고 만복(萬福)이 다시 시작되느니라.

(증산도 道典 2:43)


★ 도전 강독

이 때는 천지성공 시대 :

가을 개벽기에는 서신이 명(命)을 맡아 천지에서 기른 인간의 씨종자를 추린다. 곧 하늘과 땅과 인간이 그 뜻을 이루고 열매를 맺는 것이 바로 후천 오만년 조화선경 건설이다. 이것이 천지와 더불어 영원히 변치 않는 진정한 성공인 것이다.

상제님께서 세상에 오신 또 다른 의미는 무엇입니까?

"바로 인존(人尊)시대가 됐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신 것입니다. 인존은 하늘보다 땅보다 인간이 가장 존귀하고 중요한 존재라는 뜻이에요. 이제는 다른 누구도 아닌, 인간이 인간 스스로를 구원하는 시대라는 말입니다.

지난 봄과 여름은 천존(天尊)시대, 지존(地尊)시대로서, 인간이 하늘을 우러러 보고 땅을 받들었습니다. 무슨 일이 있으면 사람들이 하늘과 땅의'신령님'부터 찾았어요. 죽으면 하늘나라에 간다, 부처님 나라에 간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우주 가을철의 섭리는 그게 아닙니다. 우주년의 봄여름 동안 성장한 인간이 성숙하여 후천선경을 건설하고 상생의 문화를 여는 것, 그것이 가을의 섭리입니다.

그러니까 가을 문화의 주인공은 바로 사람입니다. 하늘과 땅만 쳐다보고 매달려서 되는 게 아니라 인간이 스스로 성숙해서 개벽을 극복하고 자신을 구원해야 합니다.

상제님은 이 인존사상을 직접 실천해 보이시려고 인간의 몸을 입고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고 상제님이 하늘보좌에서 '인존시대이니 인간이 후천선경을 건설하고 스스로 구원해라' 명령만 내리셨다면 설득력이 없었을 것입니다.

상제님 자신이 인간으로 오시고, 인간의 몸으로 인간 구원에 노력하심으로써 실제 인존시대가 도래했음을 웅변하신 것입니다. 자신의 몸을 던져 인존시대를 열고 우주의 섭리를 이루신 거예요.

그리고 또 천생지성(天生地成)의 원리 때문에 인간으로 오신 것입니다. 동양의'생성(生成)'이란 말이 바로 여기서 나왔는데, '하늘은 낳고(生), 땅은 이룬다(成)'는 의미입니다. 하늘에서 뜻을 내려주지만, 그 뜻이 이루어지는 것은 땅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상제님이 천상옥좌에서 인간으로 오신 것입니다.

우리 증산도에서 '후천선경을 건설한다'는 말을 하는데, 이 말이 바로 인존사상과 천생지성의 원리를 다 표현한 것입니다. 앞으로 열리는 새로운 세상이 어디 멀리 다른 하늘나라나 별에 세워지는 게 아닙니다.

인류가 발을 딛고 있는 이 땅위에, 사람의 힘으로 건설해 나가는 겁니다. 상제님도 분명하게 말씀하셨어요. '내가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후천선경의 무량대운(無量大運)을 열려 하나니, 너희들은 오직 정의와 일심에 힘써 만세의 큰 복을 구하라.

후천선경! 그것을 정의감과 일심이 넘치는 일꾼들이 이뤄냅니다."

-종도사님 도훈 (2008.11)-


★ 내가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후천을 개벽하고 천하의 선악을 심판하여 후천선경의 무량대운

(無量大運)을 열려 하나니....."

상제님께서 무량대운이라는 언어를 쓰셨어요. 무량대운의 도가 바로 무극대도입니다.

무극대도를 간단히 말하면 '무궁한 조화의 대도'입니다. 사람 씨종자를 추리는 인간 대개벽기를 맞아, 이때 인류를 구원하는 진리가 바로 인간으로 오신 참 하나님, 인존 천주님의 무극대도입니다.

하나님의 무극대도를 만나야 내 인생의 궁극의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종도사님 도훈 (도기2008년 11.2, 제2차 보은 대각성 성회)-



♡증산도 공식 홈페이지

http://www.jsd.or.kr

♡ 상생방송

http://www.stb.co.kr

♡ 환단고기

http://hwandangogi.or.kr

반응형